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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

엔트리 그레이드 울트라맨 제로

by Like A Live 2020. 11.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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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트리 그레이드 울트라맨 제로

1부터 10까지 포스팅을 해오면서 드디어 완성했습니다.

다 만들고 보니 색이 색인지라 뭔가 울트라맨 퓨전 파이터 같은 느낌도 납니다.

 

골드의 입체적 표현에 대해 공부가 많이 되었고,

이전까지 문제였던 베이스도료에서 레이어 그리고 쉐이드에 이르면서도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네 대해 많이 고민해왔었는데,

마지막에 동일한 계열의 콘트라스트 도료를 엷게 덧칠해주는 것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콘트라스트.. 꽤 유용한 도료 인것 같습니다.

 

나중에 만들고 나서 안건데, 처리하지 못한 접합선이 꽤되더라구요.

좀더 자세하게 킷을 살펴보고 마킹을 해가면서 만들걸 하고 후회가 되었습니다.

▲ 울트라맨 퓨전 파이터!

엔트리 그레이드는 현재 가면라이더 시리즈도 나와있으나

포즈가 울트라맨 만큼이나 역동적이지 못해서 보류 중입니다만,

뭔가 역동적인 엔트리 그레이드가 나와준다면 다시 금새 만들어 보고 싶네요.

 

이전 제작기

 

 

엔트리 그레이드 울트라맨 제로를 만들자 1

반다이가 기존의 '움직이는'프라모델 외에도 '움직이지 않는' 프라모델에도 두각을 보여주는 제품인 엔트리 그레이드 울트라맨 제로를 만들어 볼겁니다. 가동보다는 프로포션을 중요시 하는 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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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 그레이드 울트라맨 제로를 만들자 2

조립을 하여 전체적인 형태를 봤으면, 이번엔 파츠를 다듬기 위해 전부 분해합니다. 분해하기 힘든 부분이 있으면 도구로 파츠를 살짝 열어가며 분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늘 사용하는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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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 그레이드 울트라맨 제로를 만들자 3

지난번에 이어 이번엔 퍼티 작업을 합니다. 프라모델을 만들다 보면 사출형태에 따라 단차라던지 구멍이 생기는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을 퍼티로 메꿔 줄거예요. 이번엔 최근 일본에서 인기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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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 그레이드 울트라맨 제로를 만들자 4

퍼티가 건조가 다 되면 도구를 준비합니다. 가루를 쓸어내기 위한 칫솔, 사포로 밀기 전에 각을 잡아 줄 쇠줄, 카미야스리 120 240 400 600 800번 먼저 쇠줄질을 합니다. 퍼티가 고와서 가루가 상당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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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 그레이드 울트라맨 제로를 만들자 5

어제에 이어 칠이 안되게 하고픈 부분을 마스킹 합니다. 이번엔 마스킹 졸을 접시에 조금 덜어 안쓰는 붓으로 칠해주었습니다. 마스킹 할 부분은 눈과 가슴의 장식 정도 되겠네요. 덤으로 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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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 그레이드 울트라맨 제로를 만들자 6

이전의 실수를 만회하기 위해서라도 정신차리고 작업합니다. 킷 겉면의 상처를 만들지 않도록 천천히 작업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먼지가 많이 생깁니다. 스폰지 타입이라 물사포도 발군인 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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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 그레이드 울트라맨 제로를 만들자 7

지난번 마스킹 졸을 사용했으나, 초음파 세척기에 넣으니 전부 떨어져 나가버렸네요. 그래서 이번엔 테이프로 마스킹합니다. 마스킹 테이프를 붙이고 경계를 확실하게 해주기 위해 이쑤이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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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 그레이드 울트라맨 제로를 만들자 8

지난번에 서페이서 후에 확인하니 여기저기 손댈 부분이 보여서 다시 손질하고 서페이서를 뿌렸습니다. 색을 좀 더 다른 색깔로 칠하고 싶어져서 금색 3셋트를 준비했습니다. 베이스 시타델 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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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 그레이드 울트라맨 제로를 만들자 9

구멍 메우기를 빼먹었다던지, 색을 잘못 칠한다던지. 미스가 많아 수정하는데 좀 애먹었지만, 우여곡절끝에 베이스 도색을 완료했습니다. 원래 은색이었던 부분은 RETRIBUTOR ARMOUR의 골드로, 파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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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 그레이드 울트라맨 제로를 만들자 10

베이스를 완료하였으므로, 쉐이드를 입혀 그림자를 추가해 줍니다. 금색 부분을 먼저 해보고 싶었기에 쉐이드의 카산도라 옐로우부터 쓰기로 합니다. 쉐이드 후에는 레이어로 윗부분을 칠해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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