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도서

월간 하비재팬 HJ 2024년 4월호 : 기동전사 건담 SEED FREEDOM

by Like A Live 2024. 3. 17.
반응형

▲ 월간 하비재팬 HJ 2024년 4월호 : 기동전사 건담 SEED FREEDOM

권두 특집은 1월 26일부터 공개되는 완전 신작 속편 「기동전사 건담 SEED FREEDOM」! TV시리즈 방송이 시작된 지 약 20년, 전 세계 팬들이 고대했던 본 작품의 매력을 다양한 시점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속편이 되는 본작에서는 새로운 캐릭터 및 새로운 모빌 슈트, 싸움의 불씨가 꺼지지 않은 세계의 모습 등 세세한 포인트가 눈에 띕니다. 그런 궁금한 부분을 작품 소개 기사나 제작진의 인터뷰로 풀어나갑니다. 건프라 작례 파트에서는 공개와 동시에 발매되는 「HG 라이징 프리덤 건담」 및 「HG 이모탈 저스티스 건담」의 키트 리뷰 작례를 보내드립니다. 또한 발매하지 않은 모빌슈트를 스크래치 작례로 빠르게 입체화합니다! 「건담 SEED FREEDOM」 특집!

 

새로 방영하는 시드 시리즈의 덕분에 각 지에서 "프리덤~!"하는 주제가가 울려퍼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슈퍼에서도 흘러나온다니까요.) 이번 하비 재팬은 그 프리덤에 대한 특집이 되겠습니다.

어째서 3월호를 뛰어 넘어 4월호를 리뷰를 하고 있는가에 대해서는...

 

 

 

월간 하비재팬 HJ 2024년 3월호 : 지금 "추천"하고 싶은 마무리! 최신 건프라 웨더링 테크닉

1월 여행의 폭풍 같은 (?) 포스팅 이후, 이런저런 포스팅 거리를 다 미뤄두고 있었는데, 다 미뤄도 이것만큼은 미루면 안 된다고 생각한 숙제가 있어서 윤년의 2월 마지막 날(이게 무슨 의미야?)에

yihas.tistory.com

블로그 친구 피터팬님의 블로그에서 피터팬님의 리뷰로 포스팅 되어 있습니다!

 

▲ 미스터 하비의 굿즈가 재미있습니다.

 

▲ 신작 시드

 

▲ G건담의 슈피겔 과도 닮은 듯한 느낌

 

▲ 각을 살리기 위해 에폭시를 덧대고 다시 깎고...

 

▲ 후쿠오카의 사자비

 

▲ 영롱한 효과를 위해 클리어 파츠 위에 홀로그램 시트를 붙이고 클리어를 뿌렸습니다.

 

▲ 이번 호에서 가장 맘에 든 빌드

제가 좋아하는 마크2를 새롭게 빌드한 작례가 실렸습니다.

1/100의 구형 마크2 킷을 MG 2.0마크2와 결합하여 보다 박스아트에 가까운 형태의 마크2를 제작하는 기획.

 

 

너무 늘씬했던 2.0의 팔 다리를 되려 볼륨을 주는 작업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테크닉 강좌 2부

3월호에 이은 구형 킷을 이용한 테크닉 강좌.

쓸 수 있는 도구는 뭐든 사용한다. 는 느낌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름 멋진 분위기를 자아내는 디오라마로 오는 4월1일 별책으로 발매한다고 합니다.

 

▲ 이번호 브로마이드는 프로토 타입 ZZ

 

▲ 메탈 로봇혼의 프로토ZZ 여전히 건재합니다.

 

▲ 뱅브레이브번!

오바리 마사미의 피와 땀이 담긴 그 작품 뱅브레이브번!

캐릭터 원안 담당이 약간 문제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제외하고는 참 좋은 작품 입니다.

브레이브번도 참 기대 되긴 하지만 그 외 기체들이 더 기대되요!

 

▲ 디자인 좋다.

신 듀얼리티의 메카닉 디자인이 왠지 가면 라이더 에그제이드의 그것과 같은 느낌이 들어 그쪽도 에비사와인가 싶어 찾아보니, 가면 라이더 에그제이드는 그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아는 테라다 카츠야님이셨군요.

 

▲ 새로운 대회 오라타코!

하비재팬에서 오라자크를 넘어 오라타코라는 대회가 열립니다.

이건 보톰즈만을 테마로 열리게 되는데, 어떤 형태의 작품들이 나오게 될 지, 기대가 됩니다.

 

▲ HG스코프독을 더 리얼하게

 

▲ 형태는 참 멋진 킷입니다.

나가노 선생의 새 작품은 가는 허리와 역 팔 관절에서 오는 이질감에 저는 항마력이 떨어져서 힘들지만...

 

▲ 옛 디자인도 상당히 좋은데..

 

▲ 썬라이즈 메카닉 열전! 품질 안좋은 킷을 메인으로 내세웠다는게 좀 마음에 걸립니다.

 

▲ 붓 도색 트라이브

붓도색 트라이브 코너에서는 이번엔 미니멈 팩토리의 바이팜을 들고 왔습니다.

미니멈 팩토리 시리즈는 자주 만들 곤 합니다만, 붓도색을 연습한다는 특면에서도 상당히 좋은 킷입니다.

다만 제 생각에도 가격이 조금 높게 측정 된 느낌이 있어, 세일할 때 구입하시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생각하는 적정가는 1500엔 정도(1박스에 킷2개 들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요거 괜찮은 도색법 입니다.

스퀘어 에닉스 코너의 도색법을 보고 재밋어서 가져왔습니다.

1. 베이스 코트 GX201메탈 블랙 + GX216 메탈 다크 블루 (2:1)을 충분히 뿌린다.

2. 미스터 컬러 8번 실버를 엣지(각 부분)를 중심으로 드라이 브러싱 한다.

3. GX103 딥 클리어 블루를 뿌려서 푸른 느낌을 추가한다.

4. 2번에서 사용한 8번 실버를 사용하여 각과 각이 만나는 곳(최소 삼각)을 살짝 드라이 브러쉬

5. 여기서 최근에 유행인 톤 떨어트리기로 클리어 블랙을 뿌려줍니다.

6. 미스터 웨더링 컬러의 멀티 블랙을 연하게 하여 먹선을 넣으면서 한번 더 톤 다운을 진행시킵니다.

 작업이 끝나면, EX반광클리어 + EX 무광 클리어 (1:1)로 섞어 코팅하면 끝!

 

이렇게 도색 하는 것으로 보다 묵직하면서도 입체감 있는 메탈릭 도색이 가능해집니다.

나중에 꼭 해봐야 겠어요.

참고로 로봇 계열에서는 밝은 색으로 칠하고 전체적으로 톤 다운 시키는게 최근의 유행이라 일본에서 클리어 블랙을 구하기가 쉽지 않았던 적이 있습니다. ㅠㅠ지금은 재고 많더라구요. :)

 

▲ 마크3!

 

 

▲ 기대중인 티타노 마키아

모데로이드의 프라모델의 성능이 좋다가 나빴다가 하지만...그래도 기대중인 프라모델이 티타노 마키아 시리즈 입니다.

디자인 자체가 육중하고 탄탄한 고토부키아의 느낌도 나면서, 왠지 각잡고 레고로 만든 로봇 같은 느낌이 들어서 너무 좋습니다. 피터팬님은 두 개 사세요. ㅎㅎ

 

▲ 완구도 너무 좋습니다.

 

▲ 상당히 좋더라구요.

 

 

 

▲ 조금만 더 선전의 방향성을 바꿨으면... 킷은 참 좋은데

 

▲ 관련 책자도 기대 중입니다.

 

▲ 코모리 프로젝트

나이가 들어서도 자기가 좋아하는 괴수의 이야기로 꽃을 피울 수 있다는 점은 참 행복 아닐까요?

보크스의 본사 탐방기도 재미있었습니다.

 

 

▲ 원더페스 2024

 

▲ 재미난 조형의 프리게

 

▲ 그리고 밀리터리 코너

이번 호에서 부터 깜짝 놀란 것이, 밀리터리 조형 특히 전투기의 조형의 레벨이 확 올랐다는 것입니다.

세부적인 포인트 하며, 모델아트에도 꿀리지 않을 퀄리티의 작품들을 보여줍니다.

단, 소개만이라 제작법은 실려있지 않지만요...

 

 

 

 

▲ 언젠가 만들어 보고 싶은 킷

 

▲ 144의 앙증맞은 사이즈

 

▲ 이번 호는 약간 직립입니다.

 

이번호 믹싱스케이프는 프라재료들도 보이지만, 백엔샵에서 구할 수 있는 보관 케이스 등 여러가지 실 생활의 파츠들이 눈에 띕니다. 덤으로 뒤에 보이는 도구의 보관 방식이 재미있습니다.

 

▲ 저는 뿔의 모양 덕분에 알데바란을 참 좋아했습니다.

 

▲ 걸프라도!

요즘 걸프라는 화장하듯 데코 킷을 쓰는게 당연하듯 자리잡았습니다.

강하게, 멋지게, 선명하게 보다는 예쁘게, 귀엽게 만드는 것이 당연하게 인식 되면서,

심지어 먹선 색도 그 킷의 색에 맞춰서 개별 적으로 넣어주는 때에 도달하였습니다.

 

▲ 연한 먹암엔 시타델의 드라켄호프 나이트쉐이드

 

▲ 독자 코너는 늘 신선합니다.

 

▲ 다음호도 기대됩니다!

다음 달은 무려 선라이즈 로봇 열전 80s!

모형지 답게 여태껏 나온 각 로봇 킷들을 총정리 하고, 빌드 하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 바예호 전용 붓이 발매라구요?

드디어 속도를 따라잡은 하비재팬.

4월호를 많이 기다리셨습니다. 이번 호는 시드 프리덤을 특집으로 시작 하였으나, 시드 외에도 여러가지로 볼만한 테크닉이나 자료들이 많아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제 하비재팬도 슬슬 프라모델 부록으로 줄 때가 되지 않았나...싶기도 하고..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