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도서

월간 하비재팬 HJ 2023년 10월호 : The Five Star Stories 전기기사전기, 다시 한번

by Like A Live 2023. 9. 20.
반응형

▲ 월간 하비재팬 HJ 2023년 10월호 : The Five Star Stories 전기기사전기, 다시 한번

2022년 7월호 이래의 「파이브 스타 스토리」를 다시 철저하게 피쳐링. 이번에는 보크스 IMS 최신 키트인 1/144 L.E.D.미라지 V3를 시작으로 1/100 L.E.D.미라지 V3=델타 베른 3007=와 오제 알스큘 등 HJ가 자랑하는 마이스터들이 모터헤드를 신규로 만들어냈다. 물론 GTM 키트 최신 정보도 독점 공개! 다시 한번 본작을 통해 모터 헤드, GTM의 매력에 다가섭니다.

바쁨을 핑계로 리뷰가 많이 늦었습니다.

이번호는 파이브 스타 스토리 특집으로 시작합니다.

 

▲ 클리어 파츠가 영롱합니다.

모터 헤드에 관해서는 제가 그것을 깔끔하게 만들 수 있는 스킬도 없고, 만져본 적도 없어 설명이 불가능해, 사진만 올려드립니다.

 

 

▲ 마스킹과 각종 프리미엄 도료들을 이용

 

▲ 나이트 오브 골드

 

 

 

▲ 오제까지

 

▲ 무수한 디테일의 흔적들

 

▲ 월간 공구도 광택 도료 특집

나이트 오브 골드 같은 파이브 스타 스토리 관련 기체 특집이 메인이었기에, 월간 공구 코너도 프리미엄 골드, 실버 특집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 신제품 미스터 하비 울트라 골드, 울트라 실버

그래서 미스터 하비의 신제품인 울트라 골드, 울트라 실버가 등장할 줄 알았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편집 날짜와 발매일이 안맞았던 것일까요?

 

▲ 살짝 비교

인기 있는 가이아 노츠 제품들과의 비교 입니다.

확실히 가이아 노츠 제품들 보다 입자가 고와짐에 따라 보다 거울같은 광택이 나고 색도 실제 금과 은에 가까운 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죠니 라이덴 전용 겔구그

 

프리미엄 반다이에서 한정판으로 판매하던 죠니 라이덴 전용 겔구그의 작례 입니다.

이번엔 외장의 자연 스러움을 만들기 위해 조금 독특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 본체의 도색과 먹선넣기를 완료한 후 미스터 웨더링 컬러 멀티 화이트을 치덕치덕 발라줍니다.

2. 재료가 마르면 웨더링 컬러 전용 액(솔벤트110)을 사용해서 살살 지워가며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3. 그 위를 웨더링 컬러 리퀴드 시리즈의 글레이즈 레드로 티슈를 이용하여 스탬프를 찍듯이 콩콩 찍어 완성합니다.

4. 작업이 완료되면 엣지 부분을 중심으로 실버로 가볍게 드라이 브러싱합니다.

이 방법이라면 특별히 각도나 여러가지 이펙트를 고민할 필요없이 도전해 볼 만한 것 같습니다.

 

▲ 쿠쿠르스의 도안 육전형 자크 에그바기

 

▲ 데칼의 이용법

데칼로 모든 형태를 만들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킷인데, 데칼이 아닌 도색으로 표현하기 위해 데칼위에 마스킹 테이프를 붙여, 그 위를 연필로 그리고, 그 대로 마스킹 테이프를 잘라 붙여서 도색을 하는 방법입니다만, 굳이 멀쩡한 데칼 위에 마스킹 테이프를 붙이는 것 보다는 간단히 복사, 혹은 스캔 후 프린트로 복사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1/100 에어리얼을 에어리얼 개수형으로

1/100 에어리얼을 에어리얼 개수형으로 개조한 작례가 실려 있습니다만,

이 기사는 현재 하비재팬 홈페이지에 개재 되어 있으므로 링크를 걸어 두겠습니다.

 

 

1/100で改修型エアリアルをスクラッチ!! パテとプラ板でギミックを完全再現した超絶作例を見よ

ガンダム・エアリアル(改修型)を1/100スケールで再現する!  『機動戦士ガンダム 水星の魔女』のガンプラにおいて、2023年10月現在ではFULL MECHANICSガンダムエアリアルが唯一の1/100スケー

hjweb.jp

 

▲ 설원을 제작하는 테크닉

 

 

▲ 선생님 또 무엇을.

이번 세이라 마스오 선생님의 특집은 HG유니콘 입니다.

이번엔 프라판을 과감하게 크게 잘라 제작하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상반신은 크시건담, 하반신은 고기동 자크 같기도 하고..

 

 

▲ 로봇 혼 A.N.I.M.E.

매번 등장하는 로봇 혼 A.N.I.M.E.시리즈는 새로운 기믹이나 무장들도 좋지만 무엇보다 컬리링이 끝내주는 것 같습니다.

 

▲ 브로마이드는 프로토 타입 더블 제타

 

 

▲ 평작 애니메이션으로 돌아온 경계전기

많은 분들이 괜찮아 졌다고 하는 경계전기 입니다만.. 582 선생님이 참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애니메이션 자체가 과장된 멋을 추구하거나 히어로 스러운 움직임을 요구하는 장르가 아니기에 약간 부족함이 느껴졌습니다.

 

▲ 그래도 기체들은 멋져요.

 

▲ 이것도 사라는 것인가요.

 

▲ 데이지 오거를 이용한 도색 특집

데이지 오거를 이용한 도색 기사인데, 전체적으로 원래 칠하기 위한 색보다 한참 칙칙한 계열로 도색하고 나서 그 위에 밝은 색을 올려주는 방법. 최근에 이 방법이 꽤나 주목 받고 있습니다.

 

▲ 왼쪽에 도색중인 사진과 완성 된 사진을 비교해 보세요.

 

▲ 프로에게 배우는 도료와 마테리얼 활용법

그에 관해서는 악마의 모델지 모델 아트에서 발간된 '프로에게 배우는 도료와 마테리얼 활용법' 이란 무크지에서 자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호기심에 구입했는데 이정도로 마개조 작품집인줄은 몰랐어요.

 

▲ 라이딘

 

 

▲ 마크로스가 참 핫 합니다.

 

 

 

▲ 구입을 할까말까 한참을 망설이는 킷

 

 

 

▲ 지난번에 이어..

지난 호의 작례는 사립 저스티스 학원에 등장하는 아키라 같은 느낌이었지만 이번호에서는 아예 해골이 되서 나타났습니다. 관절 사이에 보이는 디테일이 참 대단합니다.

 

 

▲ 요샌 투명 레진이 필수품

 

 

 

▲ 묘한 킷입니다.

 

 

 

 

 

 

 

▲ 저 버니어는 참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 하세가와의 여성 프로레슬러

하세가와에서는 여성 피규어 콜렉션으로 프로레슬러가 나옵니다만...

이것 어딜봐도...

▲ 스타덤의 쥴리아 선수

제가 좋아하는 스타덤의 쥴리아 선수와 너무 닮아서 기대중입니다.

 

▲ 이런것도 가격만 빼면 참 맘에 듭니다.

 

 

▲ 다음 달은 수성도료 특집!

다음호는 수성도료 특집입니다.

최근들어 청소의 편리함을 이유로 수성 도료를 이용한 에어브러싱이 각광 받고 있습니다.

신너로 구석 구석을 빡빡 청소해줘야 하는 것과 달리 버킷에 물을 채워놓고 에어브러시를 푹 담궈서 슉슉 쏴주기만 해도 청소가 완료되는 편리함은 참 획기적이지요.

그래서 더 기대가 됩니다.

 

▲ 안녕

 

다시금 바쁨을 핑계로 뒤늦게 리뷰하게 된 하비 재팬 10월호 입니다.

메인이 되는 파이브 스타 스토리 외에도 읽을 거라라던지, 제작법 면에서도 평균은 넘어서는 호 였던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엔 아머 모델링 최신호와 모델아트의 무크지를 빨리 읽고 리뷰하겠습니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