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도서

월간 하비재팬 HJ 2022년 9월호:건프라 공작 테크닉 2022

by Like A Live 2022. 8. 19.
반응형

▲ 월간 하비재팬 HJ 2022년 9월호:건프라 공작 테크닉 2022

【권두 특집】프로모델러가 가르쳐주는 건프라 공작 테크닉 2022
2020년 8월호 특집 [프로모델러가 알려주는 건프라 공작 테크닉] 2탄입니다. (역주 : 9월호의 오타인 듯 합니다.)
본지에서 활약하고 있는 프로 모델러는 각각 자신만의 테크닉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정작 본인으로써는 그저 당연히 사용하고 있기에 특별한 기술이라는 의식은 하고 있는 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늘 '그 부분 좀 자세히 알려달라'고 생각한 적도 있을 겁니다. 본 특집에서는 그러한 프로 모델러의 공작 테크닉에서  각각의 테크닉을 작례를 섞어 자세하게 해설합니다.

슬슬 10월호가 나올것 같아 서두릅니다. :)

RG갓건담의 등장에 맞춘 하비재팬일듯 보이지만 표지의 갓건담은 무려 HG구판 갓건담입니다.

시작부터 결의를 다지고 있는 무시무시한 호가 아닐 수 없습니다.

 

▲ 한눈에 보기 편한 훤한 섹션
▲ 세일러 마스오 선생님의 갓건담

표지만 봐서는 RG갓건담의 소개구나 싶지만, 무려 hg입니다.

서페이서 같은건 늘 안쓴다는 쿨한 세일러 마스오 선생님의 특징이라 하면, 늘 앵글을 아래에서 위로 올려다보는 형태로 찍기 때문에, 어깨의 위치를 올려주는 것을 먼저 하게 된다고 합니다. 물론 사용되는 프라파츠는 떼고 남은 런너에서 재활용입니다.

 

▲ RG가 부럽지 않은 퀄리티

 

▲ 타미야의 새로운 접착제인 이지샌딩

마개조 테크닉이 많이 실려 있었습니다만 그중 새로운 도구가 눈에 띄이더군요.

타미야의 새로운 접착제인 이지 샌딩. 최근에 퍼티를 이용하기 보다는 접착제를 이용한 틈새 메꾸기를 즐겨 하는 분들이 많은데 접착제로 굳은 부분과 원래의 플라스틱은 재질이 다르기에 동일한 힘으로 사포질을 해도 깎여나가는 형태가 다르기에 표면을 살짝 밀착하여 샌딩해야 합니다만, 그런 부분에서 보다 균일하게 깍여나갈 수 있게 해주는 접착제가 바로 이 이지 샌딩입니다.

저도 이번 기회에 바로 구입을 해보았는데, 다음 킷을 제작하면서 사용해 보겠습니다.

접착제를 이용한 샌딩방법은 저의 블친이신 피터팬님의 블로그에 보다 자세히 소개되어 있으니 이쪽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팁] 접착제를 이용한 접합선 없애기 2

일전에 무수지 접착제를 이용하여 일명 흘려넣기 방법으로 접합선을 없애는 시도를 한 적이 있다. 2018/03/07 - [오래된 열정/조립모형] - [팁] 접착제를 이용한 접합선 없애기. 실패!! 결과는 제목에

yihas.tistory.com

▲ MG오리진을 이용한 건담 5호기의 제작
▲ 사이코 도가로 유명한 액시즈 텐쵸(점장)의 코너
▲ MG돔은 무려 실리콘으로 형틀을 뜨는 것 까지 이르렀습니다.
▲ 요즘 핫하죠. 9월 1일 방영한다는데 기대됩니다.

 

▲ 요즘 화제의 갓건담

 

▲ 건담 아티팩트가 3탄까지!

 

▲ 로봇 혼 A.N.I.M.E. 시리즈

요즘 이 로봇 혼 A.M.I.M.E.시리즈의 색감이 너무 뛰어나서 소개가 나오는 족 족 파일로 저장해두고 있습니다.

완제품인 로봇 혼 시리즈 자체는 가격이 비싸 구입을 꺼려하지만 이 색감만큼은 똑같이 칠해보고 싶을 정도 입니다. 

 

▲ 로봇 혼 A.N.I.M.E.의 G3건담
▲ 로봇 혼 A.N.I.M.E.의 알렉스 테스트 타입

그 중 특히 이 두 기체의 색감은 월등히 뛰어나더군요..

 

▲ 갓핸드의 니퍼 광고

문의가 많았던 탓일까요? QR코드의 링크를 통하면 사용 방법을 동영상으로도 감상이 가능합니다.

 

▲ 선생님 너무 비싼것 아닙니까..

 

▲ 당연히 톰캣 특집
▲ 하비재팬 엑스트라 6호의 사진

모처럼 탑건 특집임데도 불구하고 톰크루즈하나 안나오길래 2017년에 발매된 하비재팬 엑스트라에서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 류큐 톰크루즈

사실 이 분은 톰크루즈가 아닌 짭크루즈로 오키나와에서 톰크루즈 관련 이벤트에 등장하는 '류큐 톰크루즈'입니다. :)

그저 프라모델을 보고 기뻐하는 표정이라던지, 옆구리에 프라모델을 끼고 있는 톰크루즈의 사진을 실어보고 싶어 가져왔습니다.

 

▲ 늘 파랗게 그을린 표현만 보다가 이런 표현을 보니 보다 리얼감이 느껴집니다.

 

▲ 간단 제작 코너

갑자기 시작된 밀리터리 간단 제작 코너. 굉장히 많은 부분이 생략 되어 있지만,

점점 더 발전하는 코너가 되겠지요.

 

▲ 자사의 디스 코너 인가... 비교 해보고 고르세요.
▲ 다음호는 경계전기 무기가 부록

다음호는 경계전기의 무기를 한아름 주는 것 외에도, 가이아노츠를 필두로 한 각종 도료에 대한 정보가 한가득 나온다고 하니 분명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델구라에 자극을 받은 것인지 이번 호 하비재팬은 완전 전투 모드 입니다.

세일러 마스오 선생님을 필두로 보다 알기 쉽게 여러 테크닉들을 보여주고 있어서 다음에 또 전투가 일어나면 그땐 어떤 소재로 다시 준비하게 될까가 궁금해 집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