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작 완료/(완) 다그람 SOLTIC H8RF

다그람 SOLTIC H8RF 를 만들자 ①

by Like A Live 2022. 5. 30.
반응형

▲ SOLTIC H8RF 코치마대 사양

지난번엔 밀리터리 킷을 만들었으니 이번엔 로봇이 만들고 싶어서 꺼내왔습니다.

이 킷은 태양의 이빨 다그람에 등장하는 메카닉으로 건담으로 치면 맨날 두들겨 맞고 터지는 자크 정도의 로봇입니다만,

투박한 디자인도 있지만, 머리에 캐노피가 달려있고 파일럿이 보인다는 점이 너무 매력적이라 언젠가는 꼭 만들어보고 싶었던 킷이었습니다.

반아디에서 나오던 킷을 맥스 팩토리에서 새로 만들어 발매한 킷으로 맥스 팩토리의 저력도 확인해보고자 만들게 되었습니다.

 

▲ 설명서 깔끔하고 좋습니다.

물론 반다이 보다 좋지 않다는 인터넷 등지에서 이 킷에 대한 불평이 하늘을 찌르는지라 의문도 있긴 했습니다만,

수많은 리뷰어들이 반다이 킷에 익숙해진 탓이 아닐까 하고 오픈 마인드로 조립을 시작했습니다.

 

▲ 마치 고토부키야 슈로대 킷같은 부분도색

런너 자체는 나쁘지 않았습니다만, 반다이나 고토부키야의 킷보다는 약간 얇고 약하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도 두께까지 스케일 급으로 축소시킨것 같은 하세가와만큼은 아닙니다 :)

게다가 은근히 신경을 쓴 부분들이 있어, 이를테면 캐노피 같은 부분은 부분 도색까지 되어 있습니다.

 

▲ 파일럿 퀄리티 아주 좋습니다.

이 킷의 가장 중요한 파일럿의 경우 눈코입이 또렷이 보일 정도로 세밀하게 완성되어 있습니다.

 

▲ 어휴 이거

그런데 말입니다 문제는 의외의 곳에서 발생하고 있으니...

일부 부분이 단차가 안맞아 끼워도 튀어나오고를 반복하여 결국 칼로 가공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요..

 

▲ 정말이니..

프라스틱의 성형 불량으로 구멍이 뚫려 있는 부분이 있는가 하면..

 

▲ 허어..

끼워지는 부분의 플라스틱이 약하여 금새 색변화가 일어납니다.

그래도 한가지 안심인 점은 색변화가 일어났다고 하더라도 분해시 부러지거나 하는 것은 없어서 그 부분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 뚝딱 가조립

가조립은 금새 끝납니다. 이제 분해 가공 도색이 남았습니다.

프로포션도 아주 좋고 무엇보다 손이 참 잘생겨서 별매의 킷을 사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 였습니다.

이제 어떻게 도색해야 하는가 인데...

 

▲ 복잡하다...

상반신과 장단지 부분은 도색을 위한 분할이 아주 완벽 이랄까 너무 재밋게 만들어져서 혀를 내두르며 만들었습니다만,

위 사진의 무릎과 허벅지 부분....세번의 공정을 거쳐야 하는군요...

듣기로는 이 부분에 대해 불만사항이 너무 많아 이후에 새로 리뉴얼된 다그람의 업그레이드 버젼에서는 무릎과 허벅지 부분을 완전히 뜯어 고쳤다고 합니다. 끝나면 바로 만들어서 확인해봐야지요.

 

▲ 연약한 발목파츠

또 하나 발목의 조인트가 너무도 연약합니다.딱히 크게 움직이거나 한것도 아닌데.. 금이 가버리네요.

 

▲ 순접으로

에폭시나 폴리퍼티로 메꾸면 부러질때 같이 와장창 깨질듯하여 순접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그래도 불안해지면 프라판을 덧대고 황동봉을 심어야 겠습니다.

 

생각보다 재밋으면서도 여러가지 과제를 내려주는 킷이네요.

다음편도 여기저기 고치면서 진행하겠습니다!

 

▲ 그런데 이 두 녀석이 도착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