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도서 : 하비 재팬

월간 하비재팬 HJ 2024년 8월호 : 기동전사 건담 SEED FREEDOM 오늘부터 쓸 수 있는 건프라 제작 테크닉

by Like A Live 2024. 7. 14.
반응형

 2024년 1월 26일 개봉하여 약 4개월 동안의 롱런 상영을 거쳐 5월 23일에 전국 규모로 상영종료되는 영화 「기동전사 건담 SEED FREEDOM」. 269만명의 동원수와 45.2억엔이라는 흥행 수입은 건담 시리즈의 역사를 새로 쓰는 쾌거가 되었습니다.
 이번 호에서는 2024년 4월호에 이어 다시 본 작품을 특집으로 진행합니다. 5월에는 대망의 HG 마이티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이 발매되어 라인 업이 한층 더 충실. 이번에는 건프라 제작법을 조명해, 성형색을 살린 제작법부터, 프로 모델러 시점에 의한 철저한 제작법 등, 작례 마다 원 포인트의 테마를 마련해, 모델러 추천 공구들도 섞어 가며 건프라 제작이 능숙해지는 테크닉을 해설합니다.

 

 시드-특집입니다.

 시드도 신작들이 많이 나오면서 파츠의 부분 별로 형태상 이런 저런 공부가 되는 부분이 있구나 싶어서 개조 작례는 유심히 보고 있습니다. 

 

▲ 신제품!

미스터 컬러는 매 달 새로운 색상을 내놓기로 유명하지만, 특히 이번에는 신 시리즈 소프비 컬러와 리바리벌 컬러를 발매하였습니다. 그 중 이 소프비 컬러는 수성 아크릴 같으면서 은폐력도 좋고 거기다가 탄성도 좋아서 소프트 비닐은 물론 액션 피규어 부분도색에 아주 탁월한 효과를 가져오는 그런 물건이 되겠습니다.

바예호나 시타델을 따라잡을 수 있을까요?

 

▲ 원포인트로 따라잡는 시드 만들기

 

▲ 보다 간단하고 멋지게 만들기

내용은 어느정도 프라모델을 멋지게 만들어 보신 분들이라면 어느정도 알만한 테크닉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뿔을 더 날카롭게 조형한다던지, 뾰족하게 떨어지지않는 스커트의 각 부분을 자연스러운 각도로 갈아준다던지.

 

▲ 오밀조밀 예쁘게

 

▲ 설정자료까지

 

▲ 쿠쿠르스 도안 자크 시리즈

 극장판 쿠쿠르스 도안의 섬의 자크 시리즈도 전 발매가 완료되었기에, 그간의 작례들을 모아왔습니다.

 

▲ 장갑의 강화 및 데칼을 베껴서 마스킹 도색

 

 

▲ 대망의 RG 2.0

RG2.0의 새로운 소식도 함께하고 있는데요.

PG언리쉬드에도 없었던 기믹들을 총동원해서 제작하는 그 고충이 엿보입니다.

 

▲ 척추가 생겼다니..

 

▲ 이 연탄형 파츠는.

그런데 내부 프레임 곳곳에 쿠쿠르스 도안 킷들 특유의 연탄모양 파츠 설계가 돋보입니다.

건담의 형태도 극장판 쿠쿠루스 도안의 건담과 닮아 있어서 그 연계로 설계하게 되었는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기대작들

 

▲ 이번달의 각도기님

 

 

 

▲ 지갑을 들었다가

 

▲ 지갑을 도로 넣어뒀습니다.

 

▲ 완전 변형 다이가드라니요.

 

▲ 버스터 돌도 점점 여러가지 바리에이션이 나옵니다.

 

▲ 너희들은...

 

▲ 소프비 컬러!

월간 공구에서는 미스터 컬러의 소프비 컬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섞지 않고 그대로 찍어서 써도 괜찮고, 은폐력이 좋아서 색을 내려고 여러번 덧칠 하지 않아도 되고,

게다가 탄성도 있어서 칠한 프라스틱을 휘어도 도막이 부서지지 않습니다.. 이거 완전 시타델이잖아...

시타델과 다른 점이 있다면 컬러가 밝다는 점!! (시타델은 워해머의 세계관 만큼이나 어둡고 칙칙한 컬러가 대부분입니다.)

아크리죤 에어브러시용 액을 사용하시면 에어브러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건 완죤 액션피규어용 부분도색 도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이건 저는 바로 구입해봐야 겠습니다.

 

▲ 세일러 마스오 선생님 감수의 디테일 업 파츠..

설계도 까지 공개하고 있는 세일러 마스오 선생님 감수의 디테일 업 파츠...

하지만 선생님 이렇게 설계도를 공개해버리면...

 

▲ 이렇게... 금새
▲ 머시넨은 카이요도와 손잡고 물만난 물고기처럼...

 

▲ 참 바쁜 맥스님

 

▲ 헤비 트레일러

하비재팬에서 밀리터리 관련 강좌 부분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작례는 여전히 좋은 작례가 많은데, 사진을 다르게 찍어야 한다는 점을 아직 인식하지 않는 것 같아요.

 

 

 

 

▲ 이 코너 장수할 것 같습니다.

 

▲ 대단합니다.

 

 

▲ 다음달은 붓도색 특집!

 

건담시드로 시작한 하비재팬 8월호.

하지만 내용 및 작례 자체는 기존의 방법들을 재 구성해서 시드의 기체를 다시 만들었다는 정도로 시드의 팬이 아니면 그다지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은 호 였습니다.

그간 열일했으니 쉬어가는 호 였을까요? 다음호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