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최근의 구입 물품

by Like A Live 2021. 7. 1.
반응형

▲ 이것 저것

최근의 모형점에서 품절사태 때문에 물건 구하기가 힘듭니다.

코로나로 인한 프라모델 품이 잠깐으로 끝나나 싶었는데, 생각보다 각잡고 조형하는 쪽으로 심화되는 분들이 많아서 프라모델 킷 자체는 물론이거니와 사포, 공구도 구하기 힘듭니다. 물론 인터넷에서는 이때를 몰아 높은 가격으로 올려놓는 곳도 허다합니다.

 

▲ 갓핸드 블록사포

곡면 정리에 아주 좋은 갓핸드 사포 '카미야스'. 갓핸드 사포는 아주 좋으나 마모가 심해서 킷 한개 완성할때 즈음이면 사포가 아주 밋밋해지더라구요. 그래서 금새 품절이 나곤 하는데 어떻게든 구했습니다.

 

▲ 펀텍 카바이트와 중국산 그립

직선 몰드 선을 그리기에 아주 월등한 BMC타가네의 대용으로 자주 언급되는 펀텍 카바이트.

그립자체가 너무 비싸져서 값싼 중국산 그립을 구했습니다.

 

▲ 타미야 고점도 그리스로 해결

중국산이라 열고 잠글때 마다 '가가가가각!' 하며 쇠가 갈리는 듯한 소리와 곧 부러질듯한 불안감이 엄습해서, 타미야 에어브러시 청소도구 셋트에 첨부되어 있는 고점도 그리스를 발라 열었다 조였다를 반복했습니다. 물론 소리도 없이 부드럽게 열리고 잠깁니다. 효과 발군이네요.

 

▲ 조각용 스핀 블레이드

갇핸드의 스핀 블레이드. 시중에 비슷한 제품이 두 제품 더 있습니다.

하나는 가운데가 뾰족해서 구멍을 똑바로 파기 쉬운 제품인 '스핀몰드', 또 하나는 완전 조각도로 쓰는 '비트블레이드

가 있습니다만, 스핀 블레이드가 두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기에 이것만 구입하였습니다. 전용 핀 바이스도 있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서 패스했네요.

 

▲ 오르파 아트 나이프

기존의 아트 나이프를 평각날에 물려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래의 아트 나이프날도 필요하고 또 매번 교체하기도 번거로워서 하나 구입하였습니다.

 

▲ 평날과 기존날

평날은 평평한 곳의 퍼티를 갈아내거나 접합선을 없앨때 아주 좋아서 최근에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갓핸드 니퍼가 좋다고 하더라도 아트 나이프질을 안할 수는 없기에...

 

어째 최근엔 킷 보다는 공구들을 자주 구입하게 되네요.

언젠가 BMC타가네도 한번 써보고 싶은 바램입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