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도구

안전한 아트 나이프 : aurochs CARVING KNIFE

by Like A Live 2024. 12. 7.
반응형

▲ aurochs CARVING KNIFE

지난번 하비재팬을 리뷰하며, aurochs의 나이프가 참 괜찮다는 이야기가 들려오자 바로 구입했습니다.

딱 마침 세일을 하고 있어서 900엔 언저리에 구입할 수 있었어요.

 

 

▲ 생각보다 고급진 바디.

 색상은 3색으로 실버, 건메탈, 블랙이 있는데, 그 중 건메탈로 구입하였습니다.

 캡도 잘 붙어 있고, 검은 부분은 견고한 플라스틱, 하단 부분은 스텐레스로 되어 있습니다.

 잠금쇠 부분의 유격도 꽤 좋아서 덜렁거리지 않고 잘 고정 됩니다.

 

▲ 잠그고 열고

저는 처음 형태를 봤을때 날을 빼고 집어 넣는건가? (똑딱이 볼펜처럼) 싶었지만, 날을 조이고 풀어줄 수 있는 조임쇠 였습니다. 중간의 조임쇠 외에도 날고정 부위에 직선의 홈이 파여 있어 그 홈에 날을 꼭 고정하여 쓸 수 있어 흔들리지 않아 안전합니다.

 

▲ 날은 아카데미와 동일

날은 아카데미에서도 발매했던 아트 나이프 날과 동일합니다.

덕분에 20년 전에 구입했던 아카데미의 날을 다시 활용할 수가 있게 되었어요.

 

▲ 안전하다!

 

▲ 대고 절단 할때

 가끔은 게이트를 바닥에 놓고 절단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때 칼날을 잡아주는 부분에 가드가 있어 힘도 잘 들어가며, 날이 흔들리지 않아 매우 좋습니다.

 

▲ 밀어 깎기도 편리

또, 남은 게이트를 밀어 깎을 때도 좋습니다.

저는 칼을 오른손으로 잡고 왼손 엄지로 날 부분을 밀어서 깎는 편인데, 확실히 그립을 밀어 깎게 되니 참 좋습니다.

 

▲ 몸체 하단에는 수납까지.

몸체의 하단에는 수납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존재하여, 야외나 출장을 나갔을 때 편하게 쓸 수 있는 느낌도 있습니다.

물건이 많아지면 날 찾는 것도 꽤나 큰일인데 이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단, 뒷부분에 수납을 하게 됨에 따라 수납된 칼알이 움직일 때 마다 칼의 무게 중심이 앞으로 혹은 뒤로 쏠릴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수납하지 말고, 다른 무거운 물체를 넣어 고정하는 것이 제일 좋을 것 같아요.

 

반쯤 흥미로 구입하였으나 생각보다 좋은 제품이어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기존의 아트나이프에 손에서 자꾸 벗어나는 분들, 자꾸 찔리는 분들에겐 딱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추천합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