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도서 : 하비 재팬

월간 하비재팬 HJ 2021년 1월호

by Like A Live 2020. 11. 30.
반응형

▲ 이번 하비재팬은 별책이 부속!

비가 온다, 눈이 온다....는 핑계로 미뤄왔던 하비재팬을 달려가서 사왔습니다.

비는 조금 내렸군요.

 

하비재팬은 매년 콘테스트를 열고 있습니다.

그 발표는 늘 1월호에 기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테크닉적인 면에서는 그다지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 2008작이나 응모가 있었다고 합니다.

대상을 수여받은 크샤트리아가 웅장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기본 킷은 1/144 크샤트리아를 사용하고, RE의 나이팅게일의 파츠를 사용하는 등

굉장히 공들여 만든 작품 인 것 같습니다.

 

▲ 그 외 전 응모작이 실려 있습니다.

그 외에도 수상작 되에도 전 응모작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대인배 같은 마인드 아주 좋습니다.

 

▲ 새로 발매하는 PG의 언리쉬드 버젼

신년호 이므로 각종 신상의 소개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궁금하실 PG 언리쉬드의 소개가 실려있네요.

건프라에서 금속 에칭 파츠를 보게되다니..

 

▲ 마시넨 크리거!

물론 제가 좋아하는 마시넨 크리거도 실려있습니다.

비교적 최근에 발매된 프레드리히와 쿠스터네요.

사실 이 두 킷은 아오모리의 현립 미술관에서 이루어진 전시회에서

한정 판매를 했던 킷이긴 합니다만, 인기에 힘입어 최근에 따로 재 발매를 하게 되었어요.

 

▲ 매니아들 사이에서 많은 기대를 맏고 있는 로터스
▲ 이번호의 별지 하비쇼2020의 소개

별지로는 하비쇼2020에 대한 참가 작품들이 실려있습니다.

 

▲ 수성 서페이서

최근에 각광받는 수성 서페이서!

코로나로 집생활이 많아는 현대인들에게 냄새도 덜한 수성 서페이서가 나왔었습니다.

참고로 이 제품 많은 분들이 에어브러쉬가 아닌 붓으로 칠하시더라구요.

저도 조만간 구입 할 예정입니다.

 

▲ 아카데미가 실릴 줄이야!

아카데미제 갓챠만 갓피닉스가 실려있습니다.

대단합니다. 아카데미. 최근에 발매된 포니도 실려있으면 좋겠는데...

 

▲ 갓핸드가 드디어 드라이 브러쉬를.

갓핸드에서 카미후데 시리즈로 드라이 브러쉬가 발매됩니다.

일반붓에서 세필붓에 이어서 부드러운 붓까지 발매하길래

다음은 어떤 붓을 만들어낼까 싶었는데 드라이 브러쉬네요.

현재 저는 나즈카의 드라이 브러쉬를 쓰고 있는데, 수명이 다하면 구입해 보겠습니다.

 

▲ 숏버젼이라..

그리고 기존의 붓을 짧게 만든 숏버젼이 나왔습니다.

이게 필요할까 싶어 기존 붓을 쥐어보니 반 이상은 잡고 있지 않는구나고 느꼈습니다.

아...이런 거라면 납득이 갑니다. 가격만 어떻게 된다면 다음엔 숏버젼으로 갈 것 같습니다.

 

비록 테크닉은 그닥 실려있지 않았지만,

여러가지 신상들이나 각 메이커들의 앞으로의 행보를 조금이나마 알 수 있는 호 였던 것 같습니다.

2월호도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