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작중/MODEROID 자이언트 로보

MODEROID 자이언트 로보를 만들자 ②

by Like A Live 2023. 4. 27.
반응형

▲ 단차를 맞추는게 귀찮았던 건가..

2023년의 킷 답지 않게 단차나 디테일이 미묘하게 안맞는 부분이 꽤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도구를 총동원 해서 최대한 자연스럽게 보이게 갈고 깎고 해줍니다.

 

▲ 파이프 한가운데는 좀.. 위가 수정완료 아래는 이지샌딩을 바른 후의 모습

심하게는 전 관절 사이의 파이프가 한가운데를 가로지르게 조립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단차도 0.3미리 정도 안맞아서 애먹었습니다. 미묘한 단차는 죄다 타미야 이지 샌딩 접착제를 이용해서 접착하고 갈아주었습니다.

 

▲ 설정화는 참 다른데...

이 제품 멋지긴 합니다만 은근히 프로포션 이랄까.. 디테일한 면에서 강조가 되야 할 부분들이 강조가 안되어 밋밋한 감이 있습니다. 그 작업을 진행합니다.

 

▲ 가슴의 장식과 허리의 장식을 디테일 업

가슴이 평평한 부분은 언제나 쓰는 식빵 묶는 그것으로 디테일 업 해줍니다.

프라판도 충분히 가지고 있지만 이게 익숙해서 자꾸 이걸 쓰게 됩니다.

 

▲ 프로레슬링 챔피언 벨트같이

허리 부분의 장식은 안쪽 부분의 파츠 분할이 애메해서 그대로 접착해주었습니다.

 

▲ 실패

대망의 리벳 작업.

구멍을 뚫고 그 위에 표면 장력을 이용해서 순간 접착 퍼티를 바르면 되겠지 싶었는데...

순간 접착 퍼티 자체의 응집력 때문에 리벳의 모양이 균일하게 만들어 지지 않습니다.

 

▲ 곤충 표본 만들때 쓰는 그 핀!

이전 저의 블로그 절친인 VM님이 추천해주신 인섹트 핀!

가늘기도 0.6mm로 가늘면서 아주 튼튼하고 핀 위의 동그란 부분까지 아주 균일하게 잘 만들어 져 있습니다.

이걸 사용합니다.

 

▲ 접착제 때와는 전혀 다릅니다.

 

▲ 가슴 부분은 이정도로..

과연 디테일이 살아납니다.

핀 자체가 굉장히 튼튼하기에 철 전용 니퍼를 사용하여 잘라 붙였습니다만, 탄력또한 엄청나기 때문에 자르실때 튀지 않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조각이 핑! 하고 날아가서 벽에 박힐때는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 어깨도 해야겠지요.

 

▲ 얼굴은 초기형으로

보시다시피 얼굴도 디테일이 다른 부분이 있어 광대를 갈아주고 자이언트 로보의 초기설정대로 눈썹 파츠를 붙여주기로 했습니다.

 

자, 계속 진행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