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 MS-06-SSP POLICE ZAKU HG 군경 자쿠
동네 모형점에 왠 줄이 길게 서 있길래, 덩달아 서봤는데 떡 하니 있었습니다.
그 줄의 끝에서 군경 자쿠가 살포시 미소짓고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지쿠악스의 기체들을 에반게리온과 닮았다고 하시지만... 그렇게 까지인가 싶다고는 느꼈는데,
이 군경자쿠는 프레임부터 에반게리온의 특징이 나타나있습니다. 다행히 그 비율은 자크의 그것을 잘 따라오고 있어서 뚱뚱빵빵 귀엽습니다.
아쉬운 점은 다리의 관절이 2중인 것 같은 디자인을 해놓고 실은 그렇제 않다라는 점이 좀 아쉽습니다.
그래서 다리를 구부린 자세를 취하면 약간 어색하게 느껴지곤 해요.
전체적으로 월등한 품질의.... 뭔가 이런 조립감은 전에 만져본 적이 있는데...싶었더니
그렇습니다 30mm의 아머드 코어. 아머드 코어가 딱 이런 느낌의 조립감입니다.
아머드 코어는 생각보다 좋으면서 참 묘한 킷이었습니다.
건프라도 아니고 30mm에 가까운데 고토부키야와는 다른 맛이고...
각설하고 이것을 꺼내온 이유는....
아머드 코어의 팔도 커스텀 되.....진 않습니다.
자쿠의 팔 관절은 길게 되어 있는데 그 팔 안쪽 부분의 사이즈가 아머드 코어와 거의 맞아서... 저렇게 놔두는 것은 가능합니다만, 딱 들어맞는 것은 아니기에 파츠의 관절을 생각한다면 자제하시는 것이 좋아요.
생각이상으로 좋은 킷입니다. 앞서 만든 지쿠악스나 겔구그와는 다른 조립감으로 30mm시리즈의 아머드코어가 느껴지는 조립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저는 못구했기에 못 만들어봤지만 일명 넷플릭스 건담ex가 이런 느낌이 아닐까 하는 의문이 살짝 듭니다.
이상입니다!
ps. 지쿠악스와 자쿠의 무기비교...
지쿠악스에 포함된 액스와는 다른 모습입니다만, 군경자쿠의 도끼 내부 디테일이 신축이 가능한 것을 의미하는 듯한 디테일이 붙어 있어요.